본문 바로가기
  • 창업 및 중소ㆍ벤처기업 전문 미디어
사회/사회일반

서울상상나라, 부모-아이 함께하는 온라인 교육콘텐츠 '랜선놀이

벤처미디어 2020. 7. 10.

-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활동과 재미있는 전시소개 등 비대면 프로젝트 전개
- 뉴미디어(SNS채널) 세상 속에서 만나는 부모용 교육 안내자료 풍성
- 영유아 ‘상상놀이토랑’, 유아 ‘상상랜선놀이’, 초등 ‘상상탐구노트’ 등 대상별 차별화

상상랜선놀이 ⓒ벤처미디어

 

[벤처미디어=이보나 기자] 서울상상나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가정에서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교육 콘텐츠 ‘랜선놀이’ 프로젝트를 서울상상나라 공식 뉴미디어(SNS채널)에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상상랜선놀이 ⓒ벤처미디어

‘상상랜선놀이’ 는 체험전시 주제와 연계해 부모와 어린이가 가정 에서 일상의 도구를 활용해 즐거운 놀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부모용 교육자료는 누리집 자료실에, 유형별 색다른 놀이는 유튜브를 포함한 SNS에 영상과 사진으로 소개하고 있다. 물놀이, 수건놀이, 그림 책놀이, 미술놀이, 신체놀이, 과학실험 등 쉽고 재미있는 창의적인 ‘상상랜선놀이’는 매주 3종의 활동을 금요일마다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상상놀이토랑’ 은 20~40개월 영유아 대상으로 하는 부모를 위한 놀이 가이드 영상으로 다양한 놀잇감을 이용해서 놀이 상호작용 방법과 발달적 효과, 재미있는 활동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7월부터 매주 2회 한 가지의 놀잇감을 선택하여 재료의 특징과 탐색을 통해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고 인지·신체발달 등 성장에 필요한 내용을 유아 교육을 전공한 서울상상나라 전문교사가 직접 소개한다.

‘체험ON상상전시’ 는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를 위해 체험전시의 기획의도와 함께 놀이방법, 전시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한다. 서울 상상나라에 방문하기 전, 온라인을 통한 전시 체험으로 흥미를 키우고 재미있게 체험하는 방법과 보다 깊이 있는 정보 등을 전시 기획한 학예연구원이 직접 소개하며, 7월 14일(화)부터 월 2회 업로드 된다.

‘상상탐구노트’ 는 서울상상나라 전시를 기반으로 한 체험활동지로 초등학교 3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초등놀이 중심의 콘텐츠로 기획된다. 국어, 사회, 미술 등 교과 및 단원에 부합되는 내용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과 체험의 확장이 가능한 워크시트 노트(활동지)를 7월 중순 이후부터 9월까지 총 10종을 개발하여 누리집 자료실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상상나라의 미디어 영상들을 공유하는 SNS채널을 통해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구독 후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유튜브 닉네임과 함께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내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무선이어폰, 커피교환권, 서울상상나라 입장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7월 2일(목)~19일(일)까지이다.

서울상상나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앞으로도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어린이와 부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벤처미디어(http://www.venturemedia.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