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업 및 중소ㆍ벤처기업 전문 미디어
산업/소상공인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영상콘텐츠 공모전 실시

벤처미디어 2020. 11. 3.

- 국민들이 직접 만드는 실전적인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콘텐츠 확충을 위한 대국민 공모전 최초 실시
- 소상공인 교육 이용자들이 직접 평가하는 국민참여형 평가 도입
- 우수 콘텐츠는 대상 1명(중기부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 등 총 16명에게 상장 및 총상금 2,000만원 지원

소상공인 '온라인 교육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벤처미디어

[벤처미디어=신민용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하고 유익한 온라인교육 콘텐츠 확충을 위해 대국민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11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소상공인 온라인교육을 지원하는 교육 플랫폼인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국민들도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그동안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는 소상공인의 창업·재창업과 업종별 전문기술 지식, 노하우 등에 관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매년 교육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기관 등을 중심으로 소규모의 콘텐츠를 확충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다양한 소상공인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는 유튜브 등과 같이 수요자가 직접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콘텐츠의 제작과 공유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소상공인의 창업, 사업 영위 과정 등에 필요한 정보, 지식 등을 담은 자유주제로 강연,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콘텐츠로 응모할 수 있다.
 
전문가 평가 중심으로 진행하는 일반적인 공모전과 달리 소상공인 온라인교육을 활용해 온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과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사용자 등 대국민이 참여하는 평가 방식을 병행한다.
 
이는 다수의 참여를 통해 선정과정의 공정성을 높이고 소상공인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중점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대상 1명(팀)은 중기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등 총 15명(팀)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등 총 16명(팀)에게 상장과 총상금 2,000만원이 주어진다.
 
배석희 소상공인경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상공인의 다양한 개별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교육콘텐츠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중기부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특히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벤처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